자유게시판
Board
Q&A피아노 녹음 어떻게 하세요?
3
관리자2020-07-13 19:59
안녕하세요. 제 연주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피아노 유튜버 분들은 깔끔한 녹음을 위해 가상악기(VS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반에 내장되어 있는 소리 혹은, 어쿠스틱 피아노를 마이크로 녹음하는 방식이 아니라 컴퓨터에 프로그램처럼 깔아서 쓰는 가상악기를 사용하는거에요. 이 방식은 소리도 일단 정말 좋기도 하고, 또한 컴퓨터 내부에서 다 끝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외부의 어떤 잡음도 들어갈 일이 없는거죠.
가상악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금방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가상악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금방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안녕하세요 낮사람님 연주를 가끔 즐겨듣는데요.
책도 7,8,10 편 총 3권 샀습니다. ^^
근데 제가 갑자기 제 연주를 녹음해보고 싶은데
낮사람님 유투브에 연주 녹화하신거보면 음질이 참 깔끔하더라구요
바로옆에서 현장에서 듣는느낌이에요.
혹시 어떻게 녹음 하시는지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가요?
녹음장비부터 혹시 쓰신다면 편집프로그램같은거.. 혹시 노이즈캔슬링 작업도 하시는지..
제가 예전에 녹음 할때는 스마트폰으로 녹음했는데 노이즈가 좀 있어서 베가스로 노이즈캔슬링 작업을 하니까
노이즈는 없어졌는데 현장감이 확 떨어지고 여러가지로 편집과정도 귀찮아서 녹음하는것을 그만두었는데
낮사람님 연주는 노이즈도 없고 현장감도 있어서 어떻게 녹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낮사람님처럼 녹음해보고싶어요.
감사합니다.